본문 바로가기

have been/meal

청주 농수산물도매시장(삼학도수산, SH신화수산)에서 광어 포장 후기

반응형

오늘은 청주 농수산물시장을 방문해보았다. 목적은 회를 뜨기 위해서다. 지난 겨울 방어 포장을 위해 방문하고 이번이 두번째다. 농수산물시장이 옥산으로 옮긴다는 소문이 있던데... 

 

청주 농수산물시장

  • 영업시간 : X
  • 문의 : 043-201-2194
  • 위치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백봉로 254 (흥덕구 봉명동 89-9번지)

 

 

 

주차를 하고(60분 무료주차) 수산시장으로 향해본다. 수산시장 바로 옆에 마트가 있기 때문에 한번에 해결하기 좋다.

뭔가 계곡 놀러가기전에 들리면 좋을듯하다. 계곡 가고 싶다...

 

 

 

 

수산시장 안쪽으로 들어오면 여러 가게들이 보인다. 사실 선택의폭이 그렇지 넓지는 않다. 대부분이 아마 삼학도수산을 찾는듯 하다. 우리도 처음에 삼학도 수산으로 향했으나 사람도 많고 약간의 불친절함 때문에 나왔다. 그리하여 오른쪽 끝에 위치한 SH수산으로 결정했다. SH, 에스에이치, 신화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듯 하다.

 

 

 

 

제철 생선이 진열되어있다. 새조개는 맛이 매우 좋다. 하지만 가격이... 조개 치고는 매우 비싼 가격 ㅎㅎ

 

 

 

사람도 제법 있고 입구가 좁기 때문에 안쪽에 들어와 주문을 해야한다. 멀뚱멀뚱 서있으면 사장님께서 '뭐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신다. 아무것도 모른다는듯이 멀뚱멀뚱 서있도록 하자.

 

 

 

매장 내부에 고양이가 있다. 편안해 보이는게 꽤나 익숙한 자리인듯 하다. ㅎㅎ 생선가게에 고양이라니~ 다행이도 얌전하다.

 

 

 

 

대광어, 광어, 참돔, 아나고, 숭어, 연어 등 여러 생선들을 회로 포장할 수 있다. 우리는 가장 무난한 광어를 선택했다. 1kg에 26,000원이었고 둘이 먹는다고 말씀 드리니 1.4kg짜리로 잡아주셨다. 가격은 36,000원. 

 

 

 

 

계산을 하면 대기번호를 받을 수 있다.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바로앞에서 회를 썰고 포장을 하시기 때문에 내 손에 오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매장 내부에 있는 안내문인데 퀵서비스도 가능한듯 하다.

 

 

 

 

이러한 박스에 정성스럽게 포장해주신다. 

 

 

 

 

회와 매운탕 재료들 그 외 초장, 야채 등 알차게 포장되어 있다. 둘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고 구성도 이정도면 괜찮다. 일단 간편하다. 특히 매운탕은 야채와 생선, 동봉된 소스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했다. (맛이 뛰어나진 않음) 다만 초장은 있었으나 회간장이 없어 좀 아쉬웠다. 원래 안넣어주시는건지 실수하신건지는 모르겠다.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다. 회야 항상 맛있으니까... 금주기간이라 술없이 먹었는데 나름 괜찮았다. 술 없이 회를 먹는법을 까먹었는데 말이다...ㅎㅎ 

 

치킨, 피자, 떡볶이 등 배달음식이 지겨워질때 회는 좋은 대안이 된다. 자주 먹기는 좀 그렇고 가끔 먹기에는 너무 좋은 ㅎㅎ 다음에는 금주기간을 끝내고 소주한전 하면서 먹으면 더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