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ve been/coffee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청주 상당구 카페 에끌로그

반응형

 

 

2020 청주시 '아름다운 건축물' 대상에 빛나는 에끌로그에 다녀왔다. 대상답게 멋진 건물이었고 규모도 컸다. 내부 또한 신경을 쓴 모습이었다. 다만 외곽에 있기 때문에 차가 없다면 조금 불편할 수 있다. 인적이 드문 날을 잘 찾아간다면 여유롭게 커피 한잔할 수 있는 카페이다. 그 외에 맥주와 브런치 등 식사도 가능해 보였다. 콜키지 또한 가능한 것 같으니 예약전에 문의 해보면 좋을듯 하다.

 

 

에끌로그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30
  • 문의 : 043-297-3300
  • 위치

 

 

 

 

 

 

 

 

어디서 누가 정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무려 대상이다. 실제로도 꽤 멋진 건축물이었다. 

저 안쪽으로 타운하우스촌 같은 곳이 있다. 카페와 꽤나 조화로워 보였다.

 

 

 

 

 

 

건물도 멋졌는데 특히나 위치가 좋았다. 산이 감싸고 있는 요새 같은 느낌... 

 

 

 

 

 

 

주차장은 넉넉한 편이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제법 있었다.

 

 

 

 

 

 

 

 

 

 

 

 

 

 

 

 

 

 

2층 야외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야외가 두 군데 있다. 한쪽은 숲을, 다른 한쪽은 뻥 뚫린 하늘을 볼 수 있다.

대형 거울이 있어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다. 날이 좀 따뜻해지면 카페 최고의 핫스팟이 될듯하다. 꽤 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야외에 앉아 있는 사람들도 있었다. 

 

 

 

 

 

 

 

 

총 3층으로 되어있다. 1~2층은 카페, 밑에 층은 공방을 운영하시는듯하다. 실제로 공방에서 만들어진 제품들을 판매도 하고 있다. 괜히 하나 사고 싶어진다. 하지만 사봤자 방치될 게 뻔하기에 참아본다...

 

 

 

 

 

 

 

 

 

 

화장실은 1층에 있다. 이상하게 어딜 가던 화장실 청결상태를 보게 된다. 깨끗했고 식물들을 두어 감성을 더했다.

게다가 보기 드문 다이슨드라이어도 비치되어 있다. 1층에 수유실도 따로 있는듯했고 2층은 노키즈 존으로 곳곳에 신경 쓰고 배려한듯한 모습이다. 그렇다고 2층이 조용하진 않다. 오히려 사진 찍는 사람이 많아 더 정신이 없다.

2층에는 래퍼런스룸같은곳이 준비되어 있는데 따로 대관이 가능한 건지는 모르겠다. 

 

 

 

 

 

단차를 두어 무대 같은 느낌을 주는 자리다. 그래서 그런지 아무도 앉지 않았다 ㅎㅎ

 

 

 

 

 

 

주문은 1층에서 할 수 있고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1층에 앉을만한 곳이 없어 우리는 2층으로 올라갔다. 

전체적으로 통창이라 개방감과 멋진 뷰를 느낄 수 있다. 우리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카페 인테리어가 아닐까 싶다.

 

 

 

 

 

 

 

 

 

 

 

 

마실 것 외에 빵도 준비되어 있다. 우리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두 잔과 스콘을 주문했다. 아이스아메리카노 가격은 5,500이다. 핸드드립 커피도 있었는데 원두 3~4가지 중에 선택가능했고 가격은 8,000원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카페 규모에 맞게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다. 산미가 강한 원두로 핸드드립 커피를 마셔볼까 했지만 커피에 8,000원을 쓰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ㅎㅎ

 

 

 

 

 

 

 

 

 

 

 

1층도 야외에 자리가 있다. 반려견 출입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반려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곳 같았다. 야외를 테이블로 꽉 채우지 않았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겨울이 지나면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변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