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ve been/coffee

제주에서 가장 핫한 카페 인스밀, 풀베개

반응형

요즘 제주에서 핫하디 한한 인스밀 그리고 풀베개에 다녀왔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두 카페의 분위기와 메뉴는 사뭇 달랐다. 취향에 따라 후기가 갈릴만한 카페들이다. 

 

인스밀

  • 영업시간 : 매일 10:30 - 19:30 (11월~3월), 10:30 - 20:30 (4월~10월)
  • 문의 : 010-6844-5661
  • 위치

 

서귀포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고 안내 해주신분도 따로 계셔서 주차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방문한 날 바람이 엄청나게 불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세를 증명하듯 내부,외부 사람이 많았다.

 

 

 

 

보시다시피 내부는 거의 통창으로 되어있어 뷰에 중점을 둔듯하다.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자리는 아니다. 이 외에도 테이블이 몇개 준비되어 있다. 외부에도 자리가 있지만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좋지 않아서 앉아 있는 사람은 없었다.

 

 

화장실 입구인데 왼쪽이 남자, 오른쪽이 여자 화장실이다. 화장실 인테리어도 뭔가 제주스러움을 표현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보리개역을 주문했다. 보리개역... 상당히 생소한 이름이다. 인스밀의 시그니쳐 음료이고 미숫가루에 가까운 맛을 낸다. 건강한맛에 단맛이 어우러져 있어 꽤 맛있었다. 

 

 

내부에서 이어지는곳이다. 여기 구조가 조금 특이한데 카페 입구를 지나 내부를 통해야만 이곳으로 올 수 있다. 내부 통창을 통해 바라보는 곳도 여기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고 우리도 그중 하나였다. 날씨만 좋았다면 외부에서 즐기는것도 나쁘지 않았을텐데 참 아쉽다. 나오는길에 래퍼런스룸처럼 만들어 놓은 단체석이 있었다. 따로 예약을 해야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단체 손님도 가능한듯하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길...) 

 

기대를 많이 했던곳인데 기대이하였다. 날씨가 안좋았던 탓이었을까... 맛도 평범했고 분위기도 그러했다. 

아쉬움을 뒤로한채 다음 행선지로~

 

 

 

풀베개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문의 : 064-792-2717
  • 위치

 

주차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다. 일반 마을에 섞여 있는 느낌의 카페이다. 좋은 날씨의 볕과 어우러져 좋은 분위기였다.

이곳또한 사람이 꽤 있었다.

 

 

경쟁률 있는 포토존...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이집의 시그니쳐 메뉴로 보이는 스윗풀베개로 주문했다. 아메리카노를 담은 컵이 아주 마음에 든다 ㅎㅎ 방문을 하게 되면 스윗풀베개를 추천하고 싶다. 궁극의 단맛이다. 연우+우유 조합으로 부드럽고 달다.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음료였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재방문할 가치가 있다.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본관에서 주문을 하고 우리는 별관에 자리를 잡았다. 별관에서도 안쪽에 있는 자리이다. 음료가 맛있기도 했고 자리도 좋아 아주 만족스러웠다.

 

본관에는 소품들이 가득했다. 판매용 소품들도 있었는데 아쉽게 사진을 못찍었다...

 

뭔가 시골집에 온듯한 느낌을 받았다.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카페였다. 이름과 잘어울리는곳이었다. 그리고 나가는길에 보니 저번 제주여행때 묵은 숙소 근처여서 반가움도 있었다. 다음 제주 여행 때도 한 번 더 방문해 볼 생각이다. ㅎㅎ

 

 

반응형